티스토리 뷰

 

[재테크] 무료재무설계를 이용한 안정적인 인생설계  

 

불과 얼마전 까지만 해도 재무설계의 필요성은 일부 부자들만 이용한다는 선입견이 있었던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알고보면 부자보다도 이제 막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목돈을 만들려는 사람,훗날 노후자금을 걱정하는 사람, 한창 크고있는 자녀들의 교육자금,내집 마련을 위한 주택자금 만들기 등등

목표를 위해 자금을 모으거나 금융상품에 투자할 생각은 있지만 효율적이고 적합한 방법에 대해

잘 모른다면 전문가의 재무설계가 필요합니다.

 

요즘은 지역별로 자치단체에서 재무설계 전문가를 초빙해 무료재무설계 상담을 하는 일도 잦아지고 있습니다. 재무설계에 큰 관심이 없었던 분들도 무료재무설계 상담 등을 통해 재무설계의 필요성에 관한 인식이 많이 바뀌는 추세입니다. 

 

재무설계란


자신의 생애흐름에 맞춰 계획된 재무목표(노후자금,주택자금,결혼자금등)를 설정하고 소비와 지출을 예측해서 불필요한 소비와 지출을 줄이는등 의 작업을 통해 가계의 재무건정성을 높이는 것을 말합니다.

 

 

재테크보다는 재무설계를 하자 

막연하게 돈을 모으는것 보다는  분명한 목표를 가지고 돈을 모아야 합니다

단순히 단기적으로 돈을 모으는 재테크에서 더 나아가  결혼,내집마련,은퇴설계 등의 확실한 재무목표를 가지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인생설계를 해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재무설계는 여유자금이 있는 사람보다도

오히려 부채가 많거나 지출관리가 제대로 되지않는 분들에게 더 필요할수 있습니다.

개인에 따라 재무목표는 달라질수 있겠지만 인생에서 피할수 없는 결혼자금,노후설계,자녀교육자금 등등 기본적으로 피할수 없는 재무목표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재무설계의 장점은 단순히 보험이나 적금,펀드등에 가입하는게 아니라

한정된 나의 수입을 어떻게 배분할지,현재의 금융환경을 분석해  은퇴설계,결혼자금,주택자금등

내 재무목표에 맞추어 보다 수익률을 높일수 있는 투자방법을 선택하고 수입과 지출 자산,부채등을 고려해 자신의 환경에 딱 맞도록 설계하는 것입니다.

 

막연한 재테크,인생설계가 아닌 구체적인 인생설계가 필요합니다.

무료재무설계와 같이 무료로 자신의 재무상태를 진단받고 이용함으로써 자신의 재무목적에 따른

뚜렷한 방법을 보다 쉽게 찾고 목표를 효과적으로 빨리 이룰수 있는 방법입니다. 

 

무료재무설계 상담

국내의 대표적인 재무설계 사이트인 리더스리치에서 무료재무설계 상담을 진행중입니다.

전문 재무설계사와의 상담을 통한 재무목표,목적자금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받아보세요

 

 

[링크] 무료재무설계 리더스리치 바로가기 

 

 

간단한 재무진단 테스트 입니다.

나의 재무등급은 어느정돈지 간단하게 테스트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