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료재무설계 서비스 주의점 알아보기 

금융권에서 재무설계 서비스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은행, 증권사, 보험사 할 것 없이 많은곳에서
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과거 이러한 서비스를 받아보지 못했던 고객들의 입장에서는 환영할 만한 일이지만 여기에 몇 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금융회사는 금융을 통해 이익을 창출하므로 많은 자산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투자 상품보다는 이자를 지급하는 상품을 선호하게되고 최근의 금융상황이나 고령화 사회에 대한 사회적 인식의 변화로 투자에 대한 일반인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투자상품 판매수수료가 금융회사의 또 다른 수익모델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그로인해 적금 가입을 권유했던 은행이 몇 년 전부터는 펀드에 가입하라, 변액연금에 가입하라고 권하고, 증권사 역시 안정적인 펀드판매 수수료를 획득하기 위해 펀드 등의 가입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들은 그들이 권유하는 금융상품이 무엇인지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채 가입을 하는 일이 종종 벌어지고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보험사의 경우에 은행, 증권사와 차별화를 위해 재무설계 서비스,재무 컨설팅을 제공한다고 광고하지만 무료로 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험사와 보험설계사의 입장에서 그들이 보유한 상품의 판매가 뒤따르지 않을 수는 없습니다. 이렇게 되면 재무설계 서비스가 본래의 취지를 상실하고 또 다른 판매수단으로 전락하게 되는 것인데 결국 무료 재무설계 서비스를 받은 고객은 금융상품의 구매로 본인이 뜻하지 않은 길로 갈수도 있습니다.
 

 
재무설계 서비스는 나와 내 가정의 현재의 재정상황을 탄탄히 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것  
되도록 상품판매와 관계되지 않은 전문 재무설계 회사를 통하는 것이 효과적으로 금융상품을 선정하는데 도움이 될것입니다.



 

댓글